블로그 공부를 조금이라도 해 보셨다면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아실 거예요. 그런데 어떤 키워드를? 어떻게? 사용해야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요?

     

    단 하나의 글을 쓰더라도 기왕이면 전환이 잘되고, 클릭당 단가가 좋은 키워드를 쓰면 좋지 않을까요?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고자 하신다면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애드워즈 키워드 도구를 통해 키워드별 검색량, 광고 클릭수, 전환율, 클릭단 단가 등을 알 수 있으니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구글에서 애드워즈를 검색해줍니다. 최근 애드워즈가 Google Ads(구글 애즈)로 명칭이 바뀌었어요. 하지만 여전히 검색이 됩니다. 클릭해서 애드워즈=구글 애즈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앞으로는 애드워즈 대신 구글 애즈로 설명하겠습니다)

     

    구글애즈 사이트로 접속하면 우측에 로그인과 시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구글애즈 에 가입이 되어있으시다면 로그인을 누르셔서 로그인하시면 되고, 아직 구글애즈에 가입이 안 되어 있는 분들은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 캠페인을 하라고 하는데, 저희는 실제로 광고를 만들게 아니라 키워드만 볼 거라서 전문가 모드로 접속할 겁니다.

     

     

     

     

    하지만 위의 창에서는 전문가 모드가 보이지 않죠? 컴퓨터로 접속한 경우에도 화면 크기를 줄여놓으면 위의 사진처럼 보이지 않아요.

    창을 꼭 전체 화면으로 두셔야 보입니다.

     

    창 크기를 키워보면 아래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우리는 블로그 운영이 목적이니 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해줍니다.

     

     

     

     

     

    다음으로는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하라고 하는데 자동으로 대한민국으로 맞춰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출을 눌러주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다는 페이지가 뜹니다.

     

     

     

     

    캠페인 탐색을 눌러 구글 애즈 기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맨 위의 메뉴를 보시면 도구 및 설정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전에는 설정에서 전문가 모드를 눌러줘야 도구 및 설정 아이콘이 활성화되었지만 최근 변경되었습니다.

     

     

     

     

     

    도구 및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제일 왼쪽에 키워드 플래너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키워드를 찾아볼 겁니다.

     

     

     

    검색량 및 실적 조회하기를 눌러서 우리가 쓰려는 키워드의 검색량과 광고 전환율을 알아봅시다.

     

     

     

    키워드를 눌러주시고 왼쪽 하단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려고 하는데 처음 검색을 시도하면 광고그룹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검색창 바로 위에 광고그룹을 선택해서 광고그룹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저장할 광고그룹을 선택해주면 위의 사진처럼 검색한 키워드가 담깁니다.

     

    '여행'이라는 키워드 만으로는 아무 정보도 나오지가 않지요?

     

    보통은 다낭 여행, 세부 여행, 국내여행, 크루즈 여행 등으로 세분화해서 키워드를 쓸 겁니다. 광고도 타깃 고객층에 맞춰서 해야 전환율이 높아질 테니 '여행'처럼 포괄적인 키워드에 광고하는 광고주는 없겠죠.

     

    그러면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

     

    다낭 여행, 크루즈 여행, 00 여행 이렇게 일일이 키워드를 입력하면 힘듭니다. 그리고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키워드가 있다면 그 키워드를 놓치게 되는 거예요. 이럴 때 키워드 아이디어를 사용해서 관련키워드를 뽑아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아이디어 창에서 아까 검색했던 '여행'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볼게요.

     

     

     

     

    실적 거두기를 클릭하면 조회가 됩니다.

     

     

     

     

    '여행'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키워드 아이디어에 관련된 키워드들이 나옵니다.

     

    그런데 키워드 아이디어에서는 평균 검색량도 대략적으로만 나옵니다.

     

    일단 여기서 마음에 드는 키워드가 있다면 네모 박스를 클릭해서 키워드 추가를 하세요.

     

     

     

     

    그리고 다시 좌측의 '키워드' 메뉴로 들어가면 담아둔 키워드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집한 키워드 정보를 활용해서 글을 쓴다면 훨씬 이득이겠지요?

     

    글 하나를 발행하더라도 현명하게 발행하시고 더 많은 수익을 올리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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